청와대 관람신청 개방 예약 하는법
청와대 관람신청을 해보고 싶은분을 위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청와대 개방예약을 완전 정복 할 수 있을겁니다.
청와대 개방
2022년 5월 10일부터 청와대가 국민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서 사시사철 풍경이 아름다운 상춘재와 녹지원까지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공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서 꼭 한 번 방문 해봅시다.
위치
청와대의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1 입니다.
북악산 앞에 있으며 주변에는 종로 을지로 등의 사무실이 모여 있는 서울의 북쪽에 있습니다.
교통편
버스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 7016, 7022, 7212번 버스 승차 후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경복궁역 5번 출구 앞: ‘국립고궁박물관 정류장’에서 01번 버스 승차 후 ‘청와대 정류장’ 또는 ‘춘추문 정류장’에서 하차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15분 이동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20분 이동
주차
청와대 안에는 주차시설이 없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되고 자가용을 타고 온다면 근처에 위치한 사랑채 주차장이나 인근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관람 시간
(3~11월) 9시 ~ 18시 (입장 마감 시간 17시 30분)
(12~2월) 9시~17시 30분 (입장 마감 시간 17시)
※ 화요일에는 개방하지 않습니다.
(다만, 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화요일은 정상 개방되며, 그 다음날이 휴관일이 됩니다.)
관람 소요시간
청와대 본관, 영빈관, 상춘재, 녹지원, 관저 등 내부를 여유 있게 돌아보려면 평균 2시간 내외가 소요 됩니다.
포토존
청와대 본관 대정원 앞에 있는 포토존이 유명하고 침류각, 수궁터, 녹지원 등에서 사진촬영을 많이 합니다.
비용
입장료는 무조건 무료라서 공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관람인원
관람신청은 개인 관람 시 최대 4명까지 가능하며 단체관람은 30~50명 이하로 가능합니다.
외국인 관람
국내 휴대폰 번호가 있다면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고 현장 방문은 신분증이 있으면 가능 합니다.
당일예약
현장 입장은 청와대 정문 안내소에서 오전 9시와 오후 1시 30분에 각각 500명씩 가능 합니다.
청와대 개방예약
청와대 국민의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합니다.
https://reserve1.opencheongwadae.kr
마무리
청와대 개방은 국민과 외국인 관광객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를 체험 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